캠프 소감문

Home 게시판 캠프 소감문

캠프소감문 [캠프 이야기] 2017년 겨울 메아리 캠프를 시작하며
2016-10-20 02:43:43
메아리캠프 조회수 3394
59.9.113.55

메아리 캠프 가족들께

 

안녕하세요? 청소년과 놀이문화연구소입니다. 지난 여름 캠프를 정리한 지도 벌써 두 달 가까이 되어갑니다.

시간은 얼마나 빠른지, 무더웠던 지난 여름이 생각도 나지 않게 서늘한 가을이 성큼 다가와있습니다.

가을의 한 자락에서 겨울 캠프를 준비하며 다시 만날 친구들을 기다리고 있자니 새삼 묘한 설렘이 찾아옵니다.

지난 여름 함께 했던 지도자들도 함께 겨울 캠프를 준비하며 같은 설렘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메아리 캠프는 한 번 경험하고 지나가는 괜찮은 교육이 되기보다

어린이, 청소년들의 성장을 곁에서 지켜보며 촉진할 수 있는 가족이 되고 싶기 때문입니다.

 

   

 

캠프는 지・덕・체가 온전한 조화를 이루는 건강한 인간으로 성장하도록 돕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많은 교육학자들은 오늘날 지식중심의 교육환경에서

캠프는 전인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대안교육의 좋은 모델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청소년과 놀이문화연구소는 이상적인 캠프 공동체, 자연, 전인을 목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캠프 경험을 통해 청소년들은 자신을 사랑하고, 타인을 수용할 수 있는 사회성을 배우게 되며,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으리라 믿고 있습니다.

 

  

 

지난 여름 캠프가 다양한 자연활동의 경험을 높이는 데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면,

이번 2017년 겨울 캠프는 청소년들이 보다 심화된 예술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먼저, 청소년들의 대표적인 자기주도 활동인 '선택활동'은 장두이 예술총감독을 비롯한 예술자문위원들의 교육을 통해

여러 예술 분야 예술적 감수성을 촉진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일 저녁 개인의 자유로운 표현을 가능케하고, 서로의 다름을 수용할 수 있는 저녁 축제의 장 역시

장두이 교수의 연출을 통해 보다 예술적인 부분을 강화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창의적 예술 경험이 각 청소년들에게 미치는 교육적인 영향에 관심을 가지고 이번 캠프를 준비하고 있답니다.

 

  

 

캠프를 통해 만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신의 가능성의 실현 단계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게되길 기대합니다.

청소년과 놀이문화연구소와 메아리 캠프에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주시는 가족들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고맙습니다.

 

2017년 겨울 캠프에서 만나게 될 캠퍼들을 기다리며

메아리 캠프 지도자 일동